본문 바로가기
단어공부

단어공부 - 상달, 연휼, 하감, 경겁.. 시편 102편 시편 116편

by ㅎ ㅏ 루 2024. 4. 4.

시편102편   상달, 연휼, 하감

 

 

1절

여호와여 내 기도를 들으시고 나의 부르짖음을 주께 상달케 하소서 

 

상달 - 윗사람에게 말이나 글로 여쭈어 알려드림

 

上 - 위 상

達 - 통달할 달

 

 

14절 

주의 종들이 시온의 돌들을 즐거워하며 그 티끌도 연휼히 여기나이다 

 

연휼 - 불쌍히 여겨 물품을 주며 도와줌.

 

憐 - 불쌍히 여길 련(연)

恤 - 불쌍할 휼

 

19절 

여호와께서 그 높은 성소에서 하감하시며 하늘에서 땅을 감찰하셨으니 

 

하감 - 아랫사람이 올린 글을 윗사람이 봄.

 

下 - 아래 하

鑑 - 거울 감

 

 

 

 

성경타자쓰기 - 시편 102편

시편 102편 1 여호와여 내 기도를 들으시고 나의 부르짖음을 주께 상달케 하소서 2 나의 괴로운 날에 주의 얼굴을 내게 숨기지 마소서 주의 귀를 기울이사 내가 부르짖는 날에 속히 내게 응답하소

onedaybible.tistory.com


 

시편 116 편     경겁

 

 

11절 - 경겁

내가 경겁 중에 이르기를 모든 사람은 거짓말장이라 하였도다.

 

경겁 - 놀라서 겁을 냄

 

警 경계할 경

怯 겁낼 겁

 

 

 

성경타자쓰기 - 시편 106편

시편 106편 1 할렐루야 여호와께 감사하라 그는 선하시며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2 뉘 능히 여호와의 능하신 사적을 전파하며 그 영예를 다 광포할꼬 3 공의를 지키는 자들과 항상 의를 행하

onedaybible.tistory.com